오키나와 겨울한정 고래워칭:2023년 12월 23일~2024년3월31일

영화 라이프 오프 파이(Life of Pi)의 바다에서 거대한 혹등고래가 등장하는 장면은 놀라울 정도로 인상적입니다. 실제 눈앞에서 큰 고래를 만나는 것이 어떨지 상상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오키나와로 오시면 거대한 고래를 직접 만나 볼 수 있습니다!

고래워칭 시즌은 2023년 12월 23일부터 2024년 3월 31일까지입니다. 오키나와 바다에서 가장 바쁜 시즌입니다. 혹등고래에 대한 정보와 이 투어에 대한 추가 정보를 안내 해드립니다.

[혹등고래의 기본 지식] 

혹등고래는 큰 날개 고래라고도 불릴 정도로 큰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크기는 약 12~16m, 무게는 약 25~30톤으로 대형 쾌속정이나 대형 버스 크기입니다! 갓 태어난 아기고래의 크기도 무려 약 3~6m 정도입니다.


혹등고래는 이동하는 동물입니다. 그들은 여름 동안은 북극쪽 바다에 삽니다. 일단 충분한 에너지를 저장하면 짝짓기와 번식을 위해 따뜻한 열대 또는 아열대 바다를 향해 남쪽으로 여행하기 시작하며, 혹등고래들의 연간 이동 거리는 약 25,000km로 포유류 중 최장거리 이동 동물 중 하나입니다.


매년 12월에서 4월 사이의 기간 동안 혹등고래들은 짝짓기와 번식을 위해서 오키나와 케라마제도를 방문하며, 지금까지 약 1,000마리 이상의 혹등고래가 발견 되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매년 고래워칭 투어 시즌에는 약 300~500마리의 혹등고래가 이곳을 방문합니다.

혹등고래는 2년마다 새끼를 낳습니다. 임신에는 10개월 정도가 소요되며, 매번 1마리의 새끼를 낳습니다. 어미고래는 아기고래가 독립하는 법을 배울때까지 약 6~10개월 동안 같이 생활합니다.

따라서 아기고래가 수영을 배우고 바다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2월과 3월에는 아기고래와 함께 있는 어미고래를 쉽게 볼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바다에서 함께 헤엄치는 엄마고래와 아기고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고래워칭의 일정은 야생의 고래를 찾기 위해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는 것입니다. 고래가 발견되면 선장은 보트를 멈추고 고래워칭을 시작합니다. 혹등고래는 매우 호기심이 많은 동물이며, 특히 아기고래가 배에 대하여 많은 호기심을 보입니다. 가끔 그들은 배에 접근하여 점프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등고래는 보통 번식기에만 노래하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그들의 노래가 구애의 표시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혹등고래의 노래 소리는 경쾌한 피리 소리와 같으며, 수컷 혹등고래의 소리는 다양한 주파수와 리듬을 가지고 있어 고래들 중에서 ‘러브송의 왕자’로 불립니다.


최근 연구자들은 혹등고래가 바다사자, 물개 및 기타 고래와 같은 범고래의 공격을 받는 다른 동물을 구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을 발견 했습니다. 또한 혹등고래는 인간과 같은 감정이입을 하는 경향이 있어 고래를 영혼이 있는 물고기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혹등고래의 행동] 

Blow: 혹등고래는 약 7~15분마다 숨을 쉬기 위해 수면에 부상하고 약 15~30분 또는 그 이상 수중으로 다시 잠수합니다. 이것은 블로우를 볼 때 고래가 근처에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Lucky Rate ★
Fluke-up / Down-dive: 고래가 깊이 잠수 할 때, 꼬리를 위로 들어올리고 천천히 물 속으로 잠수합니다.
Lucky Rate ★ ★
Pectoral fin slap: 혹등고래는 가슴지느러미로 물을 때리며 기분이 좋음을 나타내거나 동료에게 신호를 보냅니다.
Lucky Rate ★ ★ ★ 

Tail Slap: 꼬리로 수면을 때리며 큰 소리를 내며 물을 튀깁니다. 기분이 좋지 않을때 보이는 행동입니다.
Lucky Rate ★ ★ ★

Head Slap: 머리로 물을 치며 적을 위협하고 있음을 나타내며 힘을 과시합니다.
Lucky Rate ★ ★ ★ ★
Spy Hop: 물 밖으로 머리를 내밀고 주위를 둘러보며 주변에 대해 호기심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Lucky Rate ★ ★ ★ ★

Lucky Rate ★ ★ ★ ★ ★
Breach: 가장 보기 힘든 레어도 높은 퍼포먼스. 수면위로 점프한 후, 다시 바다로 떨어지며 거대한 물보라를 튀기고 큰 소리를 냅니다.
whale 2010 (3)

[ 고래 조우 확률 ]

많은 분들이 고래를 확실히 볼 수 있는지, 비오는 날을 포함한 날씨에 영향을 받는지 궁금해합니다. 고래는 자연의 야생 생물이기에 사실 고래가 매번 언제 어디서 나타나는지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이 고래워칭은 야생 생물의 관찰이므로 완전히 100% 운에 따릅니다만, 지금까지의 경험에 비추어 볼 때 거의 매일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바다에서 고래들을 찾지 못 할 정도로 운이 좋지 않은 날은 분명히 며칠이 있을 것입니다만, 고래 워칭 시즌 4개월 동안 바다에서 고래를 찾지 못하는 비율은 상당히 낮습니다.

[ 고래워칭 투어 안내 ]

나하 마린클럽 Berry 고래워칭의 특징

★환불보장 : 고래를 발견 하지 못했을 경우 전액환불!
1. 고래워칭의 고래 조우률은 매년 약 99%
2. 단, 12월,1월은 환불이 아닌 재도전 쿠폰 배부. 이 쿠폰으로 무료로 다시 탑승 가능.

★오키나와에서 35년전에 설립된 전문 고래워칭 팀으로 오키나와 정부에서 안전하고 좋은 샵으로서 인정 받았습니다.

★친절하고 경험 많은 중국어/영어/일본어 전문 가이드 해설로, 고래의 세계를 더 쉽게 이해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서비스

 1. 만 0세 ~ 만 5세까지 무료.
 2. 나하시내 호텔 무료 왕복 송영 서비스
 3. 고래 설명 핸드북 무료 증정
 4. 사진 촬영 서비스(인터넷 다운로드 가능)
 5. 비옷 무료대여 서비스l
 6. 보트에서 무료 냉/온 음료 서비스

★ 고속 대형 보트는 50~60명 정도 탈 수 있으며 2개의 화장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래워칭에 참여하려면 무엇을 미리 준비해야 하나요?

  1. 멀미약 : 오키나와는 북동계절풍이 불기 때문에 바람과 파도가 매우 강합니다. 파도가 높고 거세지면 정말 해적선을 타는 기분! 따라서 반드시 사전에 멀미약을 드시기 바랍니다.
  2. 아기띠: 보트가 많이 흔들리기 때문에 두 손이 자유로워야 하므로, 만0~2세 영유아를 동반하신 분은 반드시 아기띠를 준비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방풍 및 방한 자캣: 바닷바람이 매우 강하므로 옷을 따뜻하게 입어주세요. 모자는 바람에 날아가기 쉬우므로 쓰지 마세요.
  4. 카메라 : 카메라/휴대폰 사용시 손이 미끄러져 바다에 빠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카메라 끈/핸드폰 스트립을 부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고래관람은 어떻게 예약하면 되나요?

◆출발 : ① 아침 8시 집결 ② 오후 1시 집결
◆요금 :
 ・성인(만 13세 이상): 5,800엔
 ・어린이(만 6세~ 만 12세): 4,500엔
 ・무료 : 만 5세이하
◆ 예약하기 : 클릭 

タイトルとURLをコピーしました